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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사본] 울트라콘덴서배터리(내용업뎃한것들)
 
작성일 : 20-09-09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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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3,013  
2. 수소차 및 전기차용 배터리 시제품 제작

1) 수소차용 배터리

▪ 당사가개발한 UC 배터리 에너지 밀도가 50% 이상인데, 이 정도면 수소차용 배터리에 적용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아두고 있습니다. 여기에 당사가 특허의 3번째 내용인 보호회로와 UC에 적용된 BLS 기술까지 적용하면 순간 고출력을 요구하는 수소전기차용 배터리에 적용하기에 더욱 적합할 것이기 때문에 수소차용 배터리 시제품 제작을 ESS 시제품 제작과 병행해서 해보려 하고 있습니다.
 
▪ 수소차용 연료전지는 리튬이온배터리 보다 에너지밀도가 탁월한 반면 출력 특성(단위 시간내 대전류방전)이 현저히 낮아 대전류 공급이 필요한 급가속 또는 제로백 환경 요구 특성 구현을 위해 현재 리튬이온 배터리 또는 기존상용UC를 이용 별도의 전기에너지 저장장치를 부가하여 대응하고 있으나.
 
1. 리튬이온배터리는 출력특성이 만족스럽지 못해 한정된 공간내에서 구현하는데 부족하며,
2. 기존 상용UC 경우는 출력특성은 충분하나 에너지밀도가 현저히 낮아 한정된 공간내에 구현하는데 부족하여
 
상용UC대비 에너지밀도가 2배 정도 수준이라도 개선되는 UC 제품이 있다면 바로 적용가능하다는 평가입니다. 물론, 높은 특성을 보이는 고가의 재료(비표면적이 월등히 큰 활성탄, 고기공 분리막, 극미세 이온 및 용매)를 적용하여 에너지밀도를 개선하는 사례들이 있으나 고가의 재료를 이용한 제품의 경쟁력 확보에 어려움이 있어 기존 상용 재료를 사용하고서도 에너지밀도를 높일 수 있는 고기능 UC가 있다면 이를 적극적으로 적용해 보겠다는 의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어

▪ 수소차 시장이 아직은 초기단계로 단기적인 성과를 기대하기는 부족한 측면이 있으나 당사가 개발UC기술을 상용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판단하고 시제품제작에 대해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